티스토리 뷰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발급에 대한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말 그대로 내가 낸 보험료에 대한 납부확인서를 뜻하는데요. 예전에는 이러한 것들을 발급을 받기 위해서 직접 방문을 하거나 그랬다면 요즘에는 컴퓨터만 있다면 집에서 손쉽게 할 수 있어서 더 좋은 것 같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발급 방법 안내시작합니다.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일단 국민건강공단 공식 사이트를 통해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가지 제도를 소개해주고 사이버민원 및 해당 업무에 대한 자료를 잘 얻을 수 있는 좋은 사이트입니다.



들어가셔서 맨 위에 민원신청을 선택해주시고 바로 아래에 있는 개인민원으로 들어가주시길 바랍니다. 이곳을 통해서 오늘 우리가 발급 해 볼 내용인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에 대해서 바로 해볼 수 있습니다.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딱 개인민원으로 들어가시면 이렇게 자주찾는 민원이 쭉 나열이 되는데요. 그럼 맨 오른쪽에 있는 보험료 납부확인서를 선택해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그 외에도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나중에 생각나면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일단 공인인증서로 본인인증을 하셔야 합니다. 대부분의 자신에 대한 서류들은 이러한 절차가 당연한데요. 없으시다면 이번 기회에 자주 이용하시는 은행을 통해서 진행해보시길 바랍니다.



인증서를 통과하셨으면 개인민원 서비스와 사업장 민원으로 나뉘어지는데요. 그곳에서 개인 민원에서 증명서 발급신청을 선택해서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찾으셨나요?



그럼 다음으로는 납부확인서와 완납증명서로 나뉘는데요. 납부확인서로 바로 들어가주세요.



이런식으로 쭉 나오네요. 발급용도와 국문, 영문을 선택해주시고 발생신청년도도 조정이 가능합니다. 아래 출력을 통해서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발급을 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쓰도록 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data-language="ko">
data-language="ko">


댓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